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느려지는 컴퓨터 한 방에 해결! 인터넷 보안 플러그인 삭제 프로그램 구라 제거기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느려집니다. 자신도 모르게 설치는 툴바, 플러그인등이 컴퓨터를 느려지게 만드는 큰 이유중 하나입니다. 




특히 한국에서 인터넷뱅킹을 하거나 공공기관 웹사이트를 사용하려면 PC에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하기 싫지만 꼭 설치해야만 홈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죠. 이런 것들은 PC를 느리게 만드는 큰 요인입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은 이런 것들을 지우는 방법조차 어려워하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 '구라 제거기'라는 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인터넷 뱅킹, 공공기관 웹사이트 등을 사용하다가 설치된 60여 가지의 보안 프로그램을 클릭 한 번에 지워주는 프로그램이죠. 이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실 분들께선 개발자 블로그(teus.me)에 가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현재 여러 커뮤니티에서 호평을 받으며 많은 사람들이 다운로드 받고 있다고 하네요.



문재인 정부는 올해 초부터 액티브X 없는 연말정산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발표한바 있습니다. 차츰 시간을 두어 액티브X를 모두 없애겠다는 공약을 하기도 했죠. 하지만 모든 액티브X가 사라지기 전까지는 일일이 삭제해야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때까지는 구라 제거기를 사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