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니콘 루머즈에 공개된 니콘 DF 카메라 이미지

필름카메라부터 시작했던 분들께선 니콘 FM2에 대한 로망이 있으실 겁니다. 저는 캐논 AL-1이란 필름 카메라로 시작했는데요, 대부분 필름 카메라를 사용했던 분들께 여쭤보면 대부분 니콘 FM2로 시작했다고 하시더군요. 니콘 FM2 덕분에 필름 카메라에서 디지털 카메라로 넘어갈때 끝까지 니콘을 고집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물론 니콘은 필름 카메라에서 사용한 렌즈를 디지털에서도 사용할수 있었기 때문에 니콘을 계속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작년부터인가요? 각 카메라 브랜드마다 레스토 스타일 카메라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례로 후지필름에선 X시리즈를 출시했죠. 옛날 필름 카메라를 연상시키는 모양의 디지털 카메라를 출시했습니다.(라이카는 꾸준이 레트로 스타일 카메라를 출시했습니다) 이런 와중에 니콘도 레트로 스타일 카메라의 출시를 알렸는데요, 니콘 Df 카메라라는 이름을 가진 이 카메라는 영상(Nikon - Pure Photography)으로 조금씩 공개되었습니다.

 

 

Nikon - Pure Photography #1

 

Nikon - Pure Photography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영상 시리즈는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냈고 관심을 이끄는데 매우 성공했습니다. 최근 사진기를 이야기할때 니콘 Df 카메라에 대한 이야기가 끊임없이 나오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죠.

 

근데 오늘, 카메라 정보 웹진 디카허브에서 니콘 Df 카메라에 대한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사진은 니콘 루머스를 통해 공개되었다고 하는데요, 일단 궁금하실 것 같으니 니콘 Df 카메라의 이미지를 먼저 보시죠.

 

 

 

 

 

 

공개된 니콘 Df 카메라의 모습입니다. 윗 모습을 자세히 보니 니콘 FM2보다 니콘 FM3a(하단 사진)와 더 비슷하네요. 색깔도 그렇고 매우 비슷합니다. ㅎ 

 

니콘 Df 카메라의 앞 모습과 함께 공개된건 유선 릴리즈입니다. 디지털 카메라에 옛날에 사용했던 유선 릴리즈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일까요? 벌써부터 흥미롭고 궁금합니다. ㅋ

 

니콘 Df 카메라의 뒷 모습입니다. 뒷 모습을 보니 이제야 디지털 카메라 답네요. LCD 패널과 각종 버튼이 니콘 Df 카메라가 DSLR임을 알려줍니다. ㅋ

 

현재 니콘 Df 카메라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루머만 돌고 있죠. 사양에 대한 루머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본 컨트롤은 D610과 동일
- 센서는 D4에서 유용(FF 센서, 1600만 화소)
- 비 Ai 렌즈 사용 시에는 렌즈 정보 수동설정 메뉴에서 선택 가능
- 연동 레버는 플립 업 방식(역자 주: 정확한 번역인지 모호하므로 주의 바란다.)
- 싱크로 터미널 탑재
- (추가) 연사는 5.5 프레임/초
- (추가) 배터리는 D5300과 같다.
- (추가) 비 Ai 렌즈 사용 시의 조리개 설정은 바디 쪽의 서브 커맨드 다이얼로 렌즈 쪽의 실제 조리개 값과 조합하여 사용한다.
- (추가) 셔터 속도는 메인 커맨드 다이얼로 설정 가능하며, 1/3 스탑 구성이 가능하다.

** 1600만 화소 센서를 선택한 이유는 아마도 옛날 니콘 렌즈와의 궁합을 고려했기 때문이라 추정.

 

이렇게 공개된 니콘 Df 카메라. 실물이 공개되니 더욱 흥미롭네요. 필름카메라부터 캐논을 사용해왔던 저로서도 매우 흥미롭습니다. ㅎ

이제 남은건 정확한 기기 사양, 그리고 출시일이네요. 올해에 공개될지, 아니면 내년 초에 공개될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니콘이 레트로 카메라 출시에 발을 담근 마당에, 캐논도 참여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캐논 필름 카메라를 사용했던 저와 같은 사람들에게도 캐논이 추억거리를 안겨 줬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