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바일에서도 일본어 페이지 번역을! 네이버 사전 일본웹번역!

한때 네이버 일본웹번역기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했던 서비스였습니다. 일본어 번역상태도 좋고, 사용하기도 편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했죠.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았던 일본웹번역기가 모바일로 나오면 어떨까하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요즘은 주로 정보를 찾을때 항상 지니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정보를 찾거든요. 근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네이버 사전앱에 일본어 웹 사이트 번역기능이 탑재 되었거든요.

 

 

 

우선 네이버 사전앱을 먼저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사전앱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네이버 사전앱 다운로드 하기

 

 

 

넥서스7에서 네이버 사전앱을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사전 아래쪽에 보시면 일본웹번역이 보입니다. 터치해주세요.

 

 

다양한 일본 웹사이트가 나옵니다. 일본 최고의 포털인 야후재팬부터 아사히신문이나 라쿠텐도 보이네요. 상단에 있는 주소창에 URL을 넣어서 직접 이동하셔도 됩니다. 우선 저는 야후재팬을 터치했습니다.

 

 

 

야후재팬 화면입니다. 넥서스7으로 접속하니 모바일 화면이 아닌 데스크톱 화면이 나왔네요. 일단 원문만 보이는데요, 이제 번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일본어를 터치해주세요.

 

한국어와 일본어의 자리가 바뀌면서 야후재팬의 내용이 한글로 바뀌었습니다. 예전에 데스크톱에서 사용했던 그것과 매우 유사하네요~

 

 

기사 내용을 볼까요? 그러고보니 오늘 안도 미키가 공개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미혼모가 되어 화제가 되었던 안도 미키인데요, 여러가지 추측성 기사와 더불어 주위 사람들이 고통을 받게 되자 기자회견을 열었다고 합니다. 궁금한데 한글로 볼까요?

 

 

 

 

뿅~ 일본어가 한글로 바뀌었네요. 물론 완벽한 번역을 기대하는건 무리죠. 그래도 번역이 증말 좋지 않다면 번역을 평가할 수도 있습니다.

 

 

일본어 공부를 하는 분들을 위한 좋은 기능도 있습니다. 번역된 문장을 터치하면 일본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일본어 공부를 하는 분들이시라면 번역된 문장과 원문을 비교해가며 공부하는 것도 좋겠네요.

 

데스크탑에서 사용했던 일본웹번역이 모바일로 돌아왔다는게 참 반갑네요. 앞으로 일본어 공부하는 주위 분들이나 일본웹을 보고자 하는 분들께 소개해야겠습니다. 사용하기도 간편해서 앞으로 많은 분들께서 사용할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