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JI, 10만원대 스마트폰 짐벌 Osmo Mobile 2 발표 드론, 스마트폰 짐벌을 생산하는 DJI가 10만원대 스마트폰 짐벌을 출시했습니다. Osmo Mobile 2인데요 30만원대인 전작보다 무려 1/3에 가까운 가격입니다. Osmo Mobile 2는 전작보다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전 제품은 가로모드만 지원했다면 이번에는 가로모드 뿐 아니라 세로모드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재질도 바뀌어서 무게도 전보다 많이 가벼워졌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내장형으로 변경되어 한번에 15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에는 배터리 1개당 3~5시간이었다고 하니 이것도 많이 발전한 부분이네요. Osmo Mobile 2는 2월에 발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10만원대에 더 나아진 성능이라고 하니 많은 분들이 찾을듯 하네요.
느려지는 컴퓨터 한 방에 해결! 인터넷 보안 플러그인 삭제 프로그램 구라 제거기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느려집니다. 자신도 모르게 설치는 툴바, 플러그인등이 컴퓨터를 느려지게 만드는 큰 이유중 하나입니다. 특히 한국에서 인터넷뱅킹을 하거나 공공기관 웹사이트를 사용하려면 PC에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하기 싫지만 꼭 설치해야만 홈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죠. 이런 것들은 PC를 느리게 만드는 큰 요인입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은 이런 것들을 지우는 방법조차 어려워하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 '구라 제거기'라는 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인터넷 뱅킹, 공공기관 웹사이트 등을 사용하다가 설치된 60여 가지의 보안 프로그램을 클릭 한 번에 지워주는 프로그램이죠. 이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실 분들께선 개발자 블로그(teus.me)에 가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동시통역이 되는 이어폰 마스(MARS) 2018년 출시 자동으로 동시통역이 되는 이어폰이 2018년에 출시됩니다. 네이버는 통번역 서비스 앱인 '파파고'를 활용해 동시통역이 되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마스(MARS)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파파고는 구글 번역기와 더불어 외국어를 통역해주는 앱입니다. 네이버가 2016년 8월 9일 발표했습니다. 지금은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6개의 언어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나 음성 뿐만 아니라 사진속 문자까지 통번역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의 앱이죠. 마스는 내년 상반기 중 한국에 가장 먼저 출시된다고 합니다. 이후 파파고 지원 언어를 사용하는 국가 위주로 판매 범위를 확장한다고 하네요. 한때 미래에 없어질 직업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만 통번역가들도 포함되었는데요, 그런 세..
'요즘 젊은 것들은 버릇이 없다' 예나 지금이나 존재하는 세대차이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가장 많이 하는 말 가운데 하나는 '버릇 없다'는 말입니다.세상이 변하여 생각이 달라지면서 세대 차이가 생기는 것이지요.세대차이는 오늘을 사는 현대인들만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과거의 기록에도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기원전 1700년 경 수메르 시대에 쓰인 점토판에도 세대차이를 나타내는 글귀가 나옵니다. 도대체 왜 학교를 안 가고 빈둥거리고 있느냐? 제발 철 좀 들어라. 왜 그렇게 버릇이 없느냐? 너의 선생님에게 존경심을 표하고 항상 인사를 드려라.등등 유명한 고전 일리아드에도 세대차이를 나타내는 글귀가 나옵니다. 고대의 장수들은 혼자서도 가뿐히 돌을 들어 적에게 던졌지만, 요즘 젊은이들 같으면 두 명이서도 들지 못할 정도로 나약하다. 그리스의 유명한 철학자 소크라테스도 아이들을 보며 ..
전 MBC 사장 김재철 구속 영장 기각 이명박 정부 시절 MBC 사장이었던 김재철씨의 구속 영장이 기각되었다고 합니다.김재철씨는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 공영방송 장악에 가담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었습니다. 2010년 당시 MBC 본사 사장이 되었을 때 엄기영 사장을 강제로 쫒아내고사장 자리에 올랐다는 소문이 파다했습니다. 뿐만아니라 이명박 대통령과 친분이있다는 소문도 있었죠. 2013년까지 사장직을 이어가며 노조를 피해다니기도 했습니다. MBC노조는 사람을 찾는다는전단지를 뿌리며 김재철을 조롱하기도 했죠. 이런 것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김재철은 사회, 공익성 프로그램을 폐지했고 파업에 참여한 노조원들에게 부당한 교육명령을 내리기도 했습니다.그 영향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재철씨의 구속 영장이 기각됨에 따라 검찰 수사는 잠시 제동이 걸렸다..
2018 아이패드에는 홈 버튼, 터치 아이디가 없다? 2018년도에 출시될 아이패드는 홈 버튼, 터치 아이디가 사라질거라는 예상이 나왔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2018년에 출시될 아이패드 프로에는 홈버튼을 없앨거라고 소식을 전했습니다.가장자리, 흔히 말하는 배젤도 얇아지고 더 빨라진 프로세서, 페이스 아이디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기존 아이패드의 경우 좌우 가장자리는 얇지만 위 아래에는 전면 카메라와 홈 버튼이 있어서 가장자리가 넓은 편입니다.많은 분들이 추측하건데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 X와 비슷한 모양으로 나오게 될 것이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얇은 가장자리는 태블릿 유저들도, 만드는 업체도 항상 고민해왔던 부분입니다. 모든 기술에서 항상 혁신을 선보이는 애플이 예상대로 얇은 가장자리 아이패드를 선보일까요?2018년도 새로운 아이패드는 9월이나 되어..
출소 3년 남은 조두순 30만명 넘은 출소 반대 청원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베스트로 조두순 출소 반대가 올라와 있습니다. 그의 출소를 반대하는 청원이 30만명을 훌쩍 넘은 상태입니다. 청원을 올린 어떤 네티즌은 재심해서 무기징역에 처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죠. 조두순은 2008년 12월 초등학교 1학년 여자아이 나영이를 회의 한 화장실로 끌고가 입에 담기도 힘든 방식으로 성폭행했습니다. 이 일로 나영이는 몸과 마음 모두 씻을수 없는 상처를 받았습니다. 이런 극악무도한 일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법원은 술에 취해 심신미약 상태였고 64세로 나이가 많았다는 이유로 징역 12년형을 선고했습니다. 피해자 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분노는 극에 달했죠. 이런 조두순이 형을 모두 살았다는 이유로 다시 출감한다는 것이 국민들을 분노하게 만든 것입니다. 사람의 가죽을 쓴..
페이스북이 누드 사진으로 리벤지 포르노를 막는다구? 아주 흥미로운 소식입니다. 페이스북이 리벤지 포르노를 막는데 누드사진을 이용한다고 합니다.무슨 이야기일까요? 페이스북이 호주 정부와 함께 시행한 테스트라고 합니다. 포토매칭 기술을 이용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포토매칭 기술이란 무엇일까요? 리벤지 포르노 피해가 우려되는 당사자가 페이스북에 자신의 누드 사진을 보냅니다. 그러면 페이스북은 이 사진을 디지털 파일로 전환해 해시값이라는 걸 부여합니다. 사진에 특별한 번호를 매기는 것이죠. 이것을 이용해 사진 속 인물이 등장하는 불법 영상이 게재될 때, 동일인임을 인식하고 영상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만약 삭제된 영상이 다시 올라오면 사전에 자동 차단된다고 하네요. 누드사진은 리벤지 포르노 식별에 이용된 후 곧 삭제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이미 '친구 찾기'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