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07

(6)
로버트카파 100주년 사진전! 블로그 리뷰단 모집! 대학시절 사진을 접한 후, 누구의 사진을 지향점으로 삼아야 할 것인가 고민을 했습니다. 사진을 배우게 된 계기가 사람을 찍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했으므로 무엇을 피사체로 해야할지는 이미 결정을 했죠. 하지만 사람이란 피사체를 어떻게 표현하는 것이 가장 적절한 것인가에 대해 고민을 하기 시작했고 누군가 먼저 닦아놓은 길이 있다는 생각에 여러 사진가들을 찾았습니다. 수 많은 사진가 가운데 제맘에 쏙 들어온 사진가는 다름아닌 로버트 카파(Robert Capa)였습니다. 로버트 카파(Robert Capa, 1913.10. 22 ~ 1954. 5. 25) 로버트 카파는 보도사진, 특히 종군사진에서 큰 업적을 많이 남긴 사진가입니다. 2차세계대전 오마하 비치의 흔들린 사진은 정말 유명하죠. 로버트 카파라는 존재를 ..
海霧(해무) 춘천이 생각났습니다. 새벽이 되면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춘천. 습기가 절정일때는 짙은 안개가 시내를 뒤덮기도 한답니다. 얼마전에 갔던 대부도. 바다 안개라는건 처음 경험해봤습니다만 멋지더군요. 가까이 보였던 철탑이 마치 사막의 신기루처럼 느껴질 정도였으니까요.
넥서스7 안드로이드 4.3 수동으로 업데이트 하기(넥서스7 벽돌 복구 방법 포함) 아오~ 오늘 하루 대부분을 넥서스7에 안드로이드 4.3 업데이트 하는데 소비했습니다. OTA 업데이트 된다는 말은 많이 나오더만 전혀 되질 않더군요. 그래서 여기 저기 정보를 취합하고, 심지어 넥서스 7이 벽돌까지 되어가며(자료 다 날렸어요 ㅠㅠ) 업데이트에 성공했는지라 꼭 포스팅을 하고 싶더군요. 넥서스7 업데이트의 최상의 방법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OTA를 하시는 겁니다. 수동 업데이트를 할 경우 자료 분실, 벽돌화 등에 위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하시고자 하는 분만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수동 업데이트로 인한 자료 분실, 벽돌화 등에 대한 책임은 자신에게 있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4.3 젤리빈의 업데이트 내용을 먼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디오 : 버추얼 서라운드 기능이 넥..
호핀리모콘 아이폰5와 궁합, 최고다!(아이폰 호핀리모콘 블루투스 연결 및 설정) 예전에 갤럭시S 호핀을 사용했습니다. 호핀킷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었죠. 아시다시피 갤럭시S 호핀은 생각보다 일찍 침몰하였고 지금은 제 방 어느 구석에 쳐박혀 있습니다. 가끔 DMB를 보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죠. ㅠㅠ 거의 사용하지 않은 갤럭시S 호핀이지만 호핀킷 가운데 호핀 리모콘은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제가 아이폰5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를 DIY했다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DIY 아이폰5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여기에 사용한 블루투스 키보드는 호핀리모콘인데요, 키보드도 작고 잘 쳐지고, 음악 리모콘 기능도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 기기입니다. 보통 알려진 바에 의하면 호핀 리모콘은 갤럭시 시리즈에서 잘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근데 제가 아이폰5에서 사용해보니 괜찮은 기능이..
DIY 아이폰5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아이폰5에서 블랙베리 Q5로 넘어갈 생각을 했습니다. 아이폰 쿼티 키보드는 오타도 심하고 치는 맛도 안나서 차라리 쿼티있는 스마트폰을 쓰자고 생각했죠. 아이폰5를 리퍼 받고 다시 팔고 블랙베리 Q5를 다시 구매대행으로 구입하고....정말 귀찮더군요. 그래서 다른 방법이 없나 생각했습니다. 집에 마침 아이폰4S때 사용했던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와 갤럭시S 호핀킷에 딸려온 호핀 리모콘이 있더군요. 인터넷에서 키보드 케이스 DIY를 검색해봤습니다. 도움이 될만한 내용은 하나도 없더군요. ㅠㅠ 그래서 스스로 DIY를 감행했습니다. 기존 케이스에 달려 있던 키보드를 사용할까 했는데요, 마데전자라 키보드 반응 속도도 느리고 오타도 마구 나길래 걍 떼어 버렸습니다. 아이폰 4S가 들어가는 케이스도 떼어 버리고 값싼 ..
블루투스 키보드로 한영 전환, 한자키 사용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키보드 앱! 도돌 키보드(Q2 키보드) 저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넥서스7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넥서스7을 거의 노트북처럼 사용하고 있죠. 그래서 USB OTG 케이블이나 마우스, 블루투스 키보드를 갖고 다닙니다. 넥서스7을 사용하면서 다른건 다 문제 없는데 언제나 키보드가 문제였습니다. 한/영 전환도 불편하고 한자라도 사용하려면 일본어로 쓰거나 혹은 다른 앱을 설치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사용할 좋은 앱이 없나 하루 종일 검색을 했는데요, 드디어 찾았습니다. 도돌 키보드가 바로 그것입니다! 도돌키보드는 원래 Q2 키보드였다고 합니다. 개인이 개발한 앱인데요, 개발자가 캠프모바일에 입사하게 되면서 Q2 키보드에서 도돌 키보드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정책은 그대로라고 하니 참 좋네요. 무엇보다 이 앱은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