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 블로그, 홈페이지에 SNS 공유버튼을 달아보자. ShareThis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있는 글을 SNS에 공유하는 건 이제 일반적인 일이 되었습니다. 일반 홈페이지를 비롯해 언론사 홈페이지까지 모두 SNS 공유버튼을 이용합니다. 설치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께서도 공유버튼에 대한 욕구가 있으시라 생각하는데요, 혹시라도 설치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SNS 공유버튼 설치방법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소개해드릴 공유버튼은 ShareThis입니다. 우선 오른쪽 상단에 있는 SIGN UP을 클릭하셔서 가입합니다. 가입은 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이메일주소만 있으시면 되요. ^^




먼저 ShareThis 홈페이지(http://www.sharethis.com)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Get Shareing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신의 홈페이지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워드프레스로 만든 페이지를 운영하시면 WordPress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글의 블로그 사이트인 Blogger도 있고, tmblr도 있네요. 모바일 전용 페이지용 공유버튼도 지원되나봅니다. 좋네요. ^^ 저는 티스토리이기 때문에 Website를 선택했습니다.



SNS 공유버튼의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버튼, 바, 피쳐 방식이 있습니다. 대부분 홈페이지에선 버튼을 선호하시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하는 분들께선 종종 바 스타일을 선호하시기도 하구요. ㅎ 저는 버튼을 선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SNS 공유 버튼을 사용할지 고릅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페이스북,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트위터, 아직은 미약하지만 괜찮은 구글+, 제가 사진을 종종 올리는 핀터레스트, 그리고 노트 정리하느라 자주 사용하는 에버노트를 선택했습니다. SNS 공유버튼의 종류는 상당히 많습니다. 페이스북의 좋아요 버튼을 달 수도 있고요, 포스퀘어, 중국의 바이두도 있더군요. 중국쪽으로 뭔가 생각하시는 분들께선 바이두를 추가하셔도 좋겠죠? 오른쪽 아래에 있는 Get the Code!를 클릭합니다.





코드를 얻기전에 공유방식을 골라야 합니다. 멀티포스트와 다이렉트 포스트가 있는데요, 그건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유방식을 선택하시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코드가 나옵니다. 1번코드는 공유버튼을 넣고 싶은 위치에 붙여넣기를 하면됩니다. 저는 글이 시작하는 맨 처음에 위치하도록 넣었습니다. 2번은 </head> 태그 바로 앞에 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글 가장 위에 공유버튼 붙은것 보이시죠? ㅎㅎㅎ 취향에 따라, 혹은 전략에 따라 공유버튼을 아래에 넣으셔도 됩니다. 공유 버튼 위치야 알아서 하시면 될 듯 하고요, SNS 공유 버튼 모양도 버튼, 바 형태로 있으니 원하는 것으로 선택하셔서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