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루투스 키보드로 한영 전환, 한자키 사용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키보드 앱! 도돌 키보드(Q2 키보드)

저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넥서스7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넥서스7을 거의 노트북처럼 사용하고 있죠. 그래서 USB OTG 케이블이나 마우스, 블루투스 키보드를 갖고 다닙니다. 넥서스7을 사용하면서 다른건 다 문제 없는데 언제나 키보드가 문제였습니다. 한/영 전환도 불편하고 한자라도 사용하려면 일본어로 쓰거나 혹은 다른 앱을 설치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사용할 좋은 앱이 없나 하루 종일 검색을 했는데요, 드디어 찾았습니다. 도돌 키보드가 바로 그것입니다!

 

 

도돌키보드는 원래 Q2 키보드였다고 합니다. 개인이 개발한 앱인데요, 개발자가 캠프모바일에 입사하게 되면서 Q2 키보드에서 도돌 키보드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정책은 그대로라고 하니 참 좋네요. 무엇보다 이 앱은 무료입니다!!!! 너무 좋아요. ㅠㅠ 도돌 키보드는 구글 플레이와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도돌 키보드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도돌 키보드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도돌 키보드를 설치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선 도돌 키보드를 사용하기 위해 언어 및 키보드에서 도돌 키보드를 체크 해주셔야 하는데요, 굳이 설정으로 들어가 언어 및 키보드를 찾아서 들어가실 필요 없이 Step 1: 도돌 키보드 체크를 터치하세요. 그러면 바로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셔서 도돌 키보드를 체크하신 뒤, 다시 도돌 키보드 설정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Step 2: 도돌 키보드 선택을 터치하세요. 입력 방법 선택에서 도돌 키보드에 체크 하신후 뒤로 가기 버튼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도돌 키보드 설치는 마쳤습니다. 이제 블루투스 키보드에서 한/영, 한자키를 사용하기 위한 설정을 해야합니다. 설정화면에서 하드웨어 키보드를 터치하세요.

 

 

 

여러가지 설정들이 나오는데요, 우선 한/영 전환키를 먼저 설정하죠. 한/영 전환키 설정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무슨 숫자가 나오고 확인, 취소 등이 나옵니다. 숫자는 기본 -1로 되어 있는데요, 이때 한/영 키를 누르시면 숫자가 바뀝니다. 만약 잘못 누르셨다면 다시 한/영 키를 누르세요. 숫자가 바뀌는 것을 확인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완료입니다. 

 

 

한자 키 설정도 마찬가지 입니다. 한자 키 설정을 터치하신 후 기본 -1이 한자 키를 누른 후 바뀌면 확인을 터치해주세요.

 

 

이제 설정이 끝났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안드로이드 태블릿, 혹은 스마트폰에 연결하신후 실험해보세요. 한자 변환은 컴퓨터와 동일합니다. 글자를 타이핑한 후, 한자 키를 누르면 위와 같이 한자를 고를수 있습니다. 한/영 변환은 키를 누르면 쉽게 바뀝니다. 어떠세요? 도돌 키보드 참 좋죠? ㅋㅋㅋ 여기에 좀 더 한다면, 도돌 키보드는 Shift 키와 Ctrl 키가 먹힙니다. ㅠㅠ 아까 실컷 메모 해놓은 내용 복사하려다가 다 지워먹었어요. ㅠㅠ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 앱은 Ctrl 키가 먹히지 않더군요. ㅠㅠ 암튼 도돌 키보드를 설치해서 그간 키보드 때문에 골머리 썩혔던 것들 모두 날려버렸습니다. ㅎㅎㅎㅎ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제대로 사용하고 싶으세요? 그렇다면 도돌 키보드를 설치해보세요~ 완전 강추입니다~